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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2022년 3월 11일 이전
2022년 7월 14일 이전
2022년 10월 28일 이전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디어테일이 제공하는 디어테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디어테일과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디어테일은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디어테일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디어테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일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디어테일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다는 내용을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디어테일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디어테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약관의 변경사항 및 운영방침 등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 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디어테일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운영방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8.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운영방침, 법령의 제정 및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 수단을 통하여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9.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공지사항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11.
회원은 약관 내용의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주식회사 디어테일을 말합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는 디어테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어테일과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및 비회원으로 디어테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한 자로 디어테일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디어테일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6.
"비밀번호"는 회원이 자신의 ID와 일치하는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콘텐츠"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의 자료 또는 정보입니다.
8.
"게시물"은 디어테일 서비스에 회원이 리뷰, 댓글, 콘텐츠 등의 형태로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9.
"게시자"는 디어테일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10.
"제휴사"는 상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자로서, 디어테일 플랫폼을 통하여 상품 등의 정보를 노출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11.
"입점사"는 상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심사과정을 통해 디어테일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하여 상점을 운영하는 자로서, 디어테일 플랫폼을 통하여 브랜드 및 브랜드 상품 등의 정보를 노출하고, 디어테일 이용자의 주문에 대한 확인, 배송, 취소, 반품 등의 처리를 지원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12.
"판매자"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디어테일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입점사를 의미합니다.
13.
"제품 정보"란 "제휴사"가 판매하는 상품에 관해 자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 기재하는 등 상품의 이미지, 상품명, 가격정보, 간편결제, 무료배송 여부, 링크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14.
"상품 정보"란 "입점사"가 디어테일 플랫폼에서 직접 판매하는 상품의 이미지, 상품명, 가격정보, 옵션정보, 간편결제, 무료배송 여부 등을 의미합니다.
15.
"약관"은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그 명칭이나 형태 또는 범위에 상관없이 계약의 한쪽 당사자가 여러 명의 상대방과 계약을 체결하기 위하여 일정한 형식으로 미리 마련한 계약의 내용을 말합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디어테일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 되는 서비스
① 인터넷을 통하여 상품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
② 인터넷을 통한 상품 정보 및 콘텐츠 검색 서비스
2.
인터넷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3.
기타 디어테일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기간과 중단)

1.
디어테일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디어테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디어테일은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4.
디어테일은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인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본 서비스의 특정 내용에 접속하기 위하여 이용고객은 디어테일 계정을 개설하여야 합니다. 이용 계약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자는 허락 없이 타인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으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가입 신청서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회원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가입신청 양식의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디어테일 및 디어테일 외 플랫폼을 통한 제휴사와의 거래관계에서 대금결제 등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결제정보를 조작하여 정상가격에 미치지 못하는 금액으로 결제하는 등 부정거래행위를 한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원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디어테일은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6.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설정에서 회원탈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디어테일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이메일 주소, 반려견 정보)는 삭제되나 회원이 디어테일에 입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 방침 등을 위반한 경우, 디어테일은 별도의 경고 조치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일방적 계정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해 디어테일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디어테일은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원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⑤ 이 약관 제24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7.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9. 제3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제3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전자담배 포함),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제7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 한 경우
④ 구매신청 이용자가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버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⑤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⑥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 대한 통지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주최하는 특정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이벤트 등)에서는 참여를 위해서 특정 상품을 결제하였을 때 해당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참여한다고 간주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과 프로모션 특성에 따라서 참여/결제/결제취소 등의 안내를 별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입금
④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판매자가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이때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에게 상품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하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하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상품 등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4조 (환급)

판매자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과 회사에게 통지하고, 회사 또는 판매자는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 또는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 2항에 따라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냉장/냉동 상품 등 재화의 특성에 따라 청약 철회의 규정이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상품의 상세 정보 등에 취소 및 반품에 대한 규정을 별도로 안내하며, 이 경우 개별 규정이 이 조에 우선합니다.
3.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4.
제3항 제2호 또는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제1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판매자가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음을 확인하고,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의 3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판매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금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회사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판매자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자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장 중개판매 서비스 (통신판매중개업)

제17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재화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재화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재화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재화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재화 등의 임의사용이나 보관의 미흡으로 재화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재화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재화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참조용 재화 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재화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3.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재화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결정 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결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재화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재화 등 구매대금의 환불, 재화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9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이용자는 디어테일 플랫폼을 디컴파일, 해킹 또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의 방법으로 소스코드를 분석하거나 임의로 변경 또는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시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가 있을 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와 정당한 계약 또는 동의 없이 재화 또는 용역을 재판매할 수 없고 이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위반한 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본 조에 정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재화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재화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및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부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앱 Push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용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22조 (회원의 계정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상품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0.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12.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회사는 계약체결 후 추인(어떠 행위가 있은 뒤에 그 행위를 동의 하는 일)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위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연락처), 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프로필 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ID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디어테일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을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게시합니다. 단,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범위 내에서 적용되고,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25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 또는 제3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 및 환가성이 없는 무형의 도구를 뜻하며, 회사가 지정한 용도 및 사용방법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2.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3.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나눌 수 있으며, 등급 별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상품 구매 시 지급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90일이며 유효 기간 만료 시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구매 후기 작성, 이벤트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지급되는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명시한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반품 등의 청약 철회 시 환급되는 포인트의 경우 최초 적립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예기치 못한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하고 이에 따릅니다.)
6.
포인트의 사용은 유효 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자동 적용됩니다.
7.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 출금 및 환급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 방법에 따라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반 시에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계정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구매 또는 이벤트 등으로 지급받은 포인트를 사용한 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반품)되는 경우 이를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며 적립금 잔여분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차감되거나 잔여 포인트가 없는 경우 다음 적립되는 포인트에서 해당 적립금이 충족될 때까지 차감됩니다.
10.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탈퇴시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6조 (할인쿠폰)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회사의 서비스 내 할인 혜택을 주는 모든 쿠폰을 통칭합니다.
3.
할인쿠폰의 사용조건, 할인금액(또는 할인율), 유효기간 및 방법 등은 쿠폰 지급시 개별 안내사항과 쿠폰함 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할인쿠폰의 제공 내용 및 운영정책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할인쿠폰이 발급된 계정을 통해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계정간 할인쿠폰의 합산 및 이동이 불가하며 쿠폰이 발급된 계정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6.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 또는 회원별 사용가능 수량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8.
회원탈퇴시 보유한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8장 커뮤니티 및 콘텐츠 운영

제27조(콘텐츠에 대한 운영)

1.
회사가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를 등록하였거나 등록 요청하였을 경우 부적절한 콘텐츠로 판단하고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회사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음란성 콘텐츠와 혐오성 콘텐츠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특정 단어 또는 문구를 반복 산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또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 글로 도배하는 경우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영리활동과 관련된 콘텐츠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이용자, 파트너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콘텐츠
기타 관련법령 및 디어테일 서비스 별 개별약관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저작권법 등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권리자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콘텐츠에 대한 운영)

1.
회원이 디어테일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은 회원이 보유하며, 회사가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타인의 지식재산권이 서로 존종 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책임이 있고, 특히 타인에 의해 회원의 지식재산권 침해가 확인될 경우 즉시 회원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의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회원의 회사의 서비스 내의 콘텐츠 게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른 회원의 콘텐츠 사용
회사가 동 콘텐츠를 검색결과로 사용
4.
회원은 본인이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정보를 생성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 또는 국외에 다음 각 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편집(수정, 복제, 배포 등을 의미하여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 및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서비스 내에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서비스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및 통신사 그리고 오프라인 채널, 방송사, OTT 서비스 등에게 보도, 방영하는 경우
콘텐츠를 복제, 전송, 전시하는 방법으로 제휴서비스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원은 제28조 4항에 대해서 언제든지 회사의 서비스 내 고객센터를 통해서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삭제, 비공개, 사용중단 등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콘텐츠의 사용 내용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이 게시한 콘텐츠가 본 약관 제27조에 위반되지 아니함을 보증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본 약관 제27조 및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오늘의집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는 삭제됩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기 이전에 허용하였던 스크랩, 공유, 댓글 등과 같은 콘텐츠 이용이나 서비스의 운영에 따라 필요하거나 법률에서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의 서비스 내 콘텐츠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9장 기타

제2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과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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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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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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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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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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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비스(서비스가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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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8.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은 이 약관 제30조의 게시중단 요청 방법을 통해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다시 게시된 게시물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되어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30조 (게시물의 관리 및 이용 제한)

1.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 및 콘텐츠의 관리와 운영 권한은 작가 또는 해당 게시물 및 콘텐츠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콘텐츠 삭제, 수정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이를 통하여 직접 자신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요청이 있거나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관리 등과 관련한 사항을 개선,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어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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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상업적 목적의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각 서비스별 세부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개인정보 보호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이용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이용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를 회사가 정한 임시조치 기간 동안 취합니다.
5.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적으로 차단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이용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31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 help@deartail.kr

제3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사이트의 연결)

1.
회사에서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을 통해 타 사이트에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디어테일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의 관한 사항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알림, 푸시 알림, 회원이 디어테일에 제공한 이메일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디어테일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과 판매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가 분쟁조정센터를 통하여 민원 처리 및 분쟁 조정에 관여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3.
분쟁조정센터의 민원 처리 및 분쟁 조정에 회원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3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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