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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ler 정의 v1

Seller 란?

반려견 용품 및 간식 등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본인 만의 아이덴티티가 있는 업체
단순 유통사가 아닌 자체 제작 진행하며, 브랜드 및 자사몰을 보유중인 업체
아이덴티티? →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품 홍보가 가능할만큼 이미지 품질이 좋은

Seller 구분

상품 정보 제공 셀러 - 크롤링, 수기등록
입점신청을 하지 않은 셀러
마케팅 상품 동의만 한 셀러
판매 상품 연동 셀러 - API 또는 수기등록 / 입점 신청을 한 셀러
신청(타입폼)을 통해서 입점을 진행 한 셀러 (현재 수수료 개념 X)
이후에 어드민 통한 입점으로 변경 해야되는 셀러

Seller Pain-point / Needs

판매증대
수익 증대를 위해 잘 팔리는 제품 카테고리 및 유형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 함
입점, 상품등록이 간편하길 원함
그밖의 페인포인트/니즈는 조사 필요(현재 입점사 중 다른 쇼핑몰 여러군데에 입점중인 업체 대상)

Seller에 대한 디어테일의 목표

핵심 유저층을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채널이 된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쇼핑몰일지라도 좋은 상품만 있다면 누구나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매출까지 이끌어 낼 수 있다)
바잇미, 핏펫, 펫프렌즈와 같은 (but 큐레이션 기반의) : 브랜드 보다는 고객의 관심 상품에 집중
→ 우리가 보유한 사용자, 다운로드수, MAU등에 대한 정보를 명확히 제공한다
적은 비용으로 많이 판매할 수 있는 곳이 된다
유저 성향에 맞는 상품 추천을 통해 홍보 마케팅 비용을 별도로 들이지 않아도 판매가 일어날 수 있다.
합리적인 수수료 (약 15% 정도 수준 → 반려견업계의 수수료는 아직 정확히 모르는 상태임)
(반려시장의 확대)

Seller가 우리 서비스에서 상품 판매를 위해 해야하는 것

1.
[입점 신청] 신청을 통해 입점을 해야한다.
2.
[상품 등록] 상품 판매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야 한다.
등록 필요 정보
3.
[주문 정보 확인]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
[배송 상태 제공] 배송 상태를 제공한다.

우리가 Seller에게 제공해야할 것

디어테일에 입점해야 하는 이유 : 보유한 사용자, 다운로드 수, MAU 등에 대한 정보
입점 승인 처리
주문 정보
정산 정보
클레임 정보 (취소, 반품, 문의 등)

우리가 Consumer를 위해 제공해야할 것

상품 정보
결제 정보
배송 현황
e.g. 네이버의 경우 goodsflow(택배사 배송 정보 중계 업체) 같은 것을 활용하여 배송 추적
클레임 처리 정보 (취소, 반품, 문의 등)
Flow
flow 참고
향후 어드민
→ 입점 신청에 대한 메리트, 전략이 필요함
→ 마케팅 상품 동의를 포함한 신청을 받음
판매의 책임 (셀러)
상품 상태의 책임 (셀러)
프로모션 관리 정책
쿠폰
개별 상품
개별 브랜드
특정 카테고리
할인
UI 설계 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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