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
문의 관리 > 문의 조회/처리
화면 내 구성 요소 정의
화면 타이틀
•
문의 조회/처리
•
요약
◦
고객의 문의 내역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상세
◦
특정 기간 동안의 문의 유형 및 처리 상태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가 가능하며,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처리 현황
•
해당 항목 선택 시 ‘검색영역>처리 상태’에 해당 조건 반영되며, 현황 목록 업데이트 됨
•
기본값 = 미답변 문의
구분 | 마스터 | 셀러 | 설명 | 비고 |
미답변 문의 | ㅇ | ㅇ | - 처리 상태가 미답변(답변이 달리지 않은)인 문의
- 해당 건수 표기: N건 | |
답변 완료 | ㅇ | ㅇ | - 처리 상태가 답변(답변이 달린)인 문의
- 해당 건수 표기: N건 |
조회 영역
•
조회 기간
◦
기준일 = 오늘
◦
조회 기간 선택 시 해당 선택 기간이 조회 기간 입력 필드에 반영
구분 | 컴포넌트 타입 | 항목 | 기본값 | 설명 |
조회 조건 유형 | dropdown | 문의 접수 일시 | 문의 접수 일시 | *문의 접수 일시 : 문의가 들어온 일시 |
조회 기간 선택 | segmented control | 전체, 오늘, 1주일, 1개월(기본값), 3개월, 6개월, 1년 | 1주일 | 1주일: 오늘 포함 이전 7일
1개월: 오늘 포함 이전 30일
3개월: 오늘 포함 이전 90일
6개월: 오늘 포함 이전 180일
1년: 오늘 포함 이전 365일 |
조회 기간 입력 | date picker | 시작일 / 종료일 입력 | 오늘 날짜 기준 기간 입력 상태 (yyyy.mm.dd) |
•
상세 조건
구분 | 컴포넌트 타입 | 항목 | 기본값 | 비고 |
상세 조건 유형 | dropdown | 하기 상세 조회 조건 유형 정의표 참고 | 전체 | |
상세 조건 입력 | input field | 입력 제한 없음 | 비활성 |
◦
상세 조회 조건 유형 정의표
상세 조회 조건 | 상세조건 입력 제한 | 기본값 | 비고 |
전체 | 입력 불가 / 입력창 비활성 | O | |
질문자명 |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 | 구매자명 |
질문자 ID |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 | 회원 ID |
주문 번호 |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 | |
상품 주문 번호 |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 | |
상품 번호 |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 |
참고: 상세 조회 조건 비교 및 제공 방향
•
처리 상태
구분 | 컴포넌트 타입 | 항목 | 기본값 | 비고 |
처리 상태 | checkbox | 전체, 미답변, 답변 완료 | 미답변 | 조건 설정 후 검색 시 선택한 처리 상태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조회 |
•
문의 유형
구분 | 컴포넌트 타입 | 항목 | 기본값 | 비고 |
문의 유형 | checkbox | 전체, 상품, 주문, 배송, 결제/환불 | 전체 | 조건 설정 후 검색 시 선택한 처리 상태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조회
- 상품 항목의 경우 상품 문의 유형 하위 3개 유형을 포함
a. 상품(사이즈/옵션)
b. 상품(품절/재입고)
c. 상품(기타) |
•
검색 버튼
◦
선택 시 설정한 조건에 맞는 결과 있는 경우: 해당 주문 정보를 목록에 호출
◦
선택 시 설정한 조건에 맞는 결과 없는 경우: 검색 결과 목록의 데이터 표기 영역에 메시지 제공
▪
메시지: 데이터가 없습니다.
•
초기화 버튼
◦
선택 시 ‘조회 기간’ 및 ‘상세 조건’ 설정값 초기화
조회 결과 목록
•
검색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 제공
◦
기본 조회 기간 = 오늘 포함 1개월
◦
‘취소 단위 = 배송 그룹’ 단위이므로 배송 그룹 단위로 보여줌
◦
목록은 복수 선택 불가(라디오 버튼 형태 제공)
•
타이틀 : 목록 (총 N개)
◦
검색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 해당 개수 표기
•
정렬 기준 및 보기 개수 설정
◦
상품은 배송 그룹 단위로 나열되며, 하기 정렬 기준에 따라 배송 그룹 단위로 정렬됨
▪
배송 그룹 = 송장정보가 같은 상품 그룹
▪
배송 그룹 내 정렬 순서는
◦
정렬 기준 설정 dropdown
구분 | 컴포넌트 타입 | 기본값 | 설명 |
정렬 기준 선택 | dropdown | 문의 접수일순 | 항목: 문의 접수일순, 최근 주문순, 오래된 주문순
- 최근 주문순 : 최근 주문순 표기 & 주문이 아닌 일반 상품 문의 = 문의 접수일순
- 오래된 주문순: 오래된 주문순 표기 & 주문이 아닌 일반 상품 문의 = 오래된 문의 접수일순 |
보기 개수 선택 | dropdown | 100개씩 | 1페이지당 보여줄 목록 개수
- 50개씩, 100개씩, 300개씩, 500개씩, 1000개씩 |
•
조회 결과 테이블 항목 정의
: 항목 제공 순서는 하기 표의 항목순
구분 | 항목 | 마스터/셀러 제공 구분 | 설명 | 하이퍼링크 | 테이블 입력 가능 여부 | 비고 |
주문 인지 | 상품 주문 번호 | 마스터 & 셀러 | 결제 시점에 생성된 상품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 o (→상품 주문 상세) | - | |
주문 인지 | 주문 번호 | 마스터 & 셀러 |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 o (→주문 상세) | - | 참고 |
상품 인지 | 상품 번호 | 마스터 & 셀러 |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 o (→상품 수정 화면) | - | 새창 이동 |
상품 인지 | 상품명 | 마스터 & 셀러 |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최대 2줄 표기, 이후 말줄임 | o (→상품 수정 화면) | - | 새창 이동 |
주문 인지 | 브랜드명 | 마스터 only | 해당 주문 브랜드명 표기 | - | - | |
문의 파악 | 문의 접수 일시 | 마스터 & 셀러 | 문의 시점 yyyy.mm.dd hh:mm:ss | - | - | |
문의 파악 | 문의 유형 | 마스터 & 셀러 | - 앱에서 선택한 문의 유형
- 항목: 상품(사이즈/옵션), 상품(품절/재입고), 상품(기타), 주문, 배송, 결제/환불 | - | - | |
문의 파악 | 처리 상태 | 마스터 & 셀러 | 문의 처리 상태에 따른 표기
- 미답변, 답변 완료 | - | - | |
문의 파악 | 질문자 | 마스터 & 셀러 | 구매자명 or 회원 이메일 ID(구매자가 아닌 경우) | - | - | 상품상세 문의의 경우 회원 아이디가 아니라 회원 로그인 여부 및 구매 여부에 따라 가져올 수 있는 정보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걸 반영한 것임 |
문의 파악 | 문의 내용 | 마스터 & 셀러 | 작성한 문의 내용 표기
- 최대 3줄 표기, 이후 말줄임 | - | - | |
문의 확인/처리 | 상세 확인/답변 | 마스터 & 셀러 | 확인/답변 버튼 제공
- 선택 시 제공 |
푸터 영역
•
공통 UI 정의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