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화면정의: 문의 조회/처리

경로

문의 관리 > 문의 조회/처리
Master & Seller Admin

화면 내 구성 요소 정의

화면 타이틀

문의 조회/처리
요약
고객의 문의 내역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세
특정 기간 동안의 문의 유형 및 처리 상태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가 가능하며,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처리 현황

해당 항목 선택 시 ‘검색영역>처리 상태’에 해당 조건 반영되며, 현황 목록 업데이트 됨
기본값 = 미답변 문의
구분
마스터
셀러
설명
비고
미답변 문의
- 처리 상태가 미답변(답변이 달리지 않은)인 문의 - 해당 건수 표기: N건
답변 완료
- 처리 상태가 답변(답변이 달린)인 문의 - 해당 건수 표기: N건

조회 영역

조회 기간
기준일 = 오늘
조회 기간 선택 시 해당 선택 기간이 조회 기간 입력 필드에 반영
구분
컴포넌트 타입
항목
기본값
설명
조회 조건 유형
dropdown
문의 접수 일시
문의 접수 일시
*문의 접수 일시 : 문의가 들어온 일시
조회 기간 선택
segmented control
전체, 오늘, 1주일, 1개월(기본값), 3개월, 6개월, 1년
1주일
1주일: 오늘 포함 이전 7일 1개월: 오늘 포함 이전 30일 3개월: 오늘 포함 이전 90일 6개월: 오늘 포함 이전 180일 1년: 오늘 포함 이전 365일
조회 기간 입력
date picker
시작일 / 종료일 입력
오늘 날짜 기준 기간 입력 상태 (yyyy.mm.dd)
상세 조건
구분
컴포넌트 타입
항목
기본값
비고
상세 조건 유형
dropdown
하기 상세 조회 조건 유형 정의표 참고
전체
상세 조건 입력
input field
입력 제한 없음
비활성
상세 조회 조건 유형 정의표
상세 조회 조건
상세조건 입력 제한
기본값
비고
전체
입력 불가 / 입력창 비활성
O
질문자명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구매자명
질문자 ID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회원 ID
주문 번호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상품 주문 번호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상품 번호
입력 제한 없음 / 입력창 활성
-
참고: 상세 조회 조건 비교 및 제공 방향
처리 상태
구분
컴포넌트 타입
항목
기본값
비고
처리 상태
checkbox
전체, 미답변, 답변 완료
미답변
조건 설정 후 검색 시 선택한 처리 상태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조회
문의 유형
구분
컴포넌트 타입
항목
기본값
비고
문의 유형
checkbox
전체, 상품, 주문, 배송, 결제/환불
전체
조건 설정 후 검색 시 선택한 처리 상태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조회 - 상품 항목의 경우 상품 문의 유형 하위 3개 유형을 포함 a. 상품(사이즈/옵션) b. 상품(품절/재입고) c. 상품(기타)
검색 버튼
선택 시 설정한 조건에 맞는 결과 있는 경우: 해당 주문 정보를 목록에 호출
선택 시 설정한 조건에 맞는 결과 없는 경우: 검색 결과 목록의 데이터 표기 영역에 메시지 제공
메시지: 데이터가 없습니다.
초기화 버튼
선택 시 ‘조회 기간’ 및 ‘상세 조건’ 설정값 초기화

조회 결과 목록

검색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 제공
기본 조회 기간 = 오늘 포함 1개월
‘취소 단위 = 배송 그룹’ 단위이므로 배송 그룹 단위로 보여줌
목록은 복수 선택 불가(라디오 버튼 형태 제공)
타이틀 : 목록 (총 N개)
검색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 해당 개수 표기
정렬 기준 및 보기 개수 설정
상품은 배송 그룹 단위로 나열되며, 하기 정렬 기준에 따라 배송 그룹 단위로 정렬됨
배송 그룹 = 송장정보가 같은 상품 그룹
배송 그룹 내 정렬 순서는
정렬 기준 설정 dropdown
구분
컴포넌트 타입
기본값
설명
정렬 기준 선택
dropdown
문의 접수일순
항목: 문의 접수일순, 최근 주문순, 오래된 주문순 - 최근 주문순 : 최근 주문순 표기 & 주문이 아닌 일반 상품 문의 = 문의 접수일순 - 오래된 주문순: 오래된 주문순 표기 & 주문이 아닌 일반 상품 문의 = 오래된 문의 접수일순
보기 개수 선택
dropdown
100개씩
1페이지당 보여줄 목록 개수 - 50개씩, 100개씩, 300개씩, 500개씩, 1000개씩
조회 결과 테이블 항목 정의
: 항목 제공 순서는 하기 표의 항목순
구분
항목
마스터/셀러 제공 구분
설명
하이퍼링크
테이블 입력 가능 여부
비고
주문 인지
상품 주문 번호
마스터 & 셀러
결제 시점에 생성된 상품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o (→상품 주문 상세)
-
주문 인지
주문 번호
마스터 & 셀러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o (→주문 상세)
-
참고
상품 인지
상품 번호
마스터 & 셀러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표기 규칙은 개발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름
o (→상품 수정 화면)
-
새창 이동
상품 인지
상품명
마스터 & 셀러
결제 시점에 생성된 주문 번호 표기 - 최대 2줄 표기, 이후 말줄임
o (→상품 수정 화면)
-
새창 이동
주문 인지
브랜드명
마스터 only
해당 주문 브랜드명 표기
-
-
문의 파악
문의 접수 일시
마스터 & 셀러
문의 시점 yyyy.mm.dd hh:mm:ss
-
-
문의 파악
문의 유형
마스터 & 셀러
- 앱에서 선택한 문의 유형 - 항목: 상품(사이즈/옵션), 상품(품절/재입고), 상품(기타), 주문, 배송, 결제/환불
-
-
문의 파악
처리 상태
마스터 & 셀러
문의 처리 상태에 따른 표기 - 미답변, 답변 완료
-
-
문의 파악
질문자
마스터 & 셀러
구매자명 or 회원 이메일 ID(구매자가 아닌 경우)
-
-
상품상세 문의의 경우 회원 아이디가 아니라 회원 로그인 여부 및 구매 여부에 따라 가져올 수 있는 정보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걸 반영한 것임
문의 파악
문의 내용
마스터 & 셀러
작성한 문의 내용 표기 - 최대 3줄 표기, 이후 말줄임
-
-
문의 확인/처리
상세 확인/답변
마스터 & 셀러
확인/답변 버튼 제공 - 선택 시 제공

푸터 영역

공통 UI 정의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