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판매 상태에 따른 노출 처리

상품 노출에 대한 정책 수립을 위해 방향성 논의 필요 (with 쫄래님, 영민님)

고려 사항

상품의 판매 상태 정보는 연동을 통해 불러오는 것을 가정
판매 상태 유형 정의
셀러가 필요에 따라 디어테일에 연동된 상품의 노출 상태를 설정/변경할 수 있음
모든 연동된 제품/상품은 기본 '미노출' 상태로 설정 필요 (→ 셀러가 직접 노출 여부를 결정)
연동 서비스에 따라 상품상태로 연동되거나 제품 상태로 연동되어 상품 상세정보 등록이 필요할 수 있고, 재고 정보가 없을 수 있기 때문
제품 상태로 연동 된 경우 판매를 위해서는 상품 상세정보(옵션/상품정보고시 포함) 등록이 필수
제품만 연동하는 경우에도 상품 속성 및 카테고리 등 정보 추가 입력 필요
디어테일이 고객에게 주는 가치 : 발견의 즐거움(다양한, 트렌디한, 취향에 맞는 상품 탐색)
제안1: 많은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관점으로는 상품에 특별한 사유가 있어 판매 영구중지가 되지 않는 이상 노출
제안2: 판매중지 상태의 경우 사유 정보까지 불러오는 것은 아니므로 노출에 대한 리스크가 있어 ‘판매중’, ‘품절’ 상태까지만 노출 고려

파악 필요 사항

판매 상태의 변경 빈도 파악 (→준혁님께 요청)
'판매중→판매중지 / 판매중지→판매중'으로 바뀌는 경우가 얼마나 되는지
판매중지 상품인데 유저가 액션을 취하는 빈도가 얼마나 되는지는 지금은 알 수 없음 / 판매중 → 노출 상품만 앱에 노출됨)
액션 유형 : 위시 상품 / 위시 태그
판매중지 상태이면서 시효가 있는 경우 등 기타 세부적으로 고려해야할 상태가 무엇이 있는지 확인 필요

어드민의 판매 상태별 노출 구분에 따른 클라이언트 상품 노출 영역별 노출 정책

→ 노출 정책에 따라 상품 노출 영역별 정의 필요(→@댕댕이_허영민)
판매 상태 구분 (연동)
노출 구분 (마스터)
클라이언트 노출 정책 (수립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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