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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T Task : Storyline & Feature Test 전체 목록

Storyline & Feature Test
Task구분
No.
Storyline
Detail
Feature
OBT 필요/충분 조건
Test 사항
결과(AOS)
결과(iOS)
결과 상세(AOS)
결과 상세(iOS)
확인일(AOS)
확인일(iOS)
개발반영(AOS)
개발반영(iOS)
반영일(AOS)
반영일(iOS)
Note(issue, etc.)
Resources
1. 취소/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배송 준비중 상태의 주문에 대해 취소 철회를할 수 있다.
취소 요청 이후 취소 철회
[유저] 취소 철회
필요
1. 결제 수단별 결제 가능 여부 및 반영 확인 2.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결제 수단 (카드 간편결제(1Qpay), 카카오페이, 계좌이체 성공) 2-1. 취소 철회: 철회 후 취소 요청 다시 할 수 없음 → 배송 처리전까지는 가능하도록 변경 필요 수정 완료
2022/05/17
완료
완료
2022/05/16
2022/05/16
백엔드에서 취소요청/취소요청철회가 1회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해당 사항 변경하면 바로 적용 가능 운영서버에서 해당 기능에 테스트가 성공하였습니다.
1. 취소/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배송 준비중 상태의 주문에 대해 취소 요청을할 수 있다.
취소 요청 시 사유 입력
[유저] 취소 요청, 취소 사유 입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
2022/05/17
완료
완료
2022/05/16
2022/05/16
1. 취소/관리
취소 요청/철회 시 유저와 셀러는 이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유저] 카톡 알림 [셀러] 메일 알림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테스트 불가
테스트 불가
미적용 상태 (5/18기준)
-
-
-
1. 취소/관리
셀러가 취소 요청된 상품을 확인하고, 취소 승인/반려 처리를 할 수 있다.
- 취소 요청 주문 확인 - 취소 요청 사유 확인 - 취소 승인 - 취소 반려 - 취소 반려 시 사유 입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
-
1. 취소/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셀러의 취소 승인/반려 처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취소 상태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완료
완료
2022/05/17
2022/05/16
1. 취소/관리
유저는 취소가 반려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를 확인할 수 있다.
반려 사유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완료
완료
2022/05/17
2022/05/16
1. 취소/관리
유저가 취소 완료 및 환불 완료 시점에 이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유저] 알림톡 제공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테스트 불가
테스트 불가
미적용된 피처 (5/18기준)
-
-
-
1. 취소/관리
셀러는 취소 처리 이후 환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결제 상태 반영 → 환불 완료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2022/05/17
-
-
2022/05/16
2. 반품/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배송 완료 상태의 주문에 대해 반품 요청을할 수 있다.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반품 요청시 유저와 셀러는 이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유저] 카톡 알림 [셀러] 메일 알림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테스트 불가
테스트 불가
미적용된 피처 (5/18기준)
2. 반품/관리
셀러가 반품 요청된 상품을 확인하고, 승인/반려 처리를 할 수 있다.
- 반품 요청 주문 확인 - 반품 요청 사유 확인 - 반품 승인 - 반품 반려 - 반품 반려 시 사유 입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유저가 반품 요청된 주문을 반품 철회할 수 있다.
반품 철회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셀러의 반품 승인/반려 처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취소 상태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유저는 반품이 반려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를 확인할 수 있다.
반려 사유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유저가 반품 완료 시점에 이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유저] 알림톡 제공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
-
2. 반품/관리
반품 사유가 판매자 귀책일 경우 유저는 반품 수거 완료 이후 환불 처리 받을 수 있다.
반품 수거 완료 처리 반품 완료 처리 → 환불 처리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2. 반품/관리
유저&셀러는 반품/환불 처리 과정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반품/환불 처리 상태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3. 문의/관리
유저가 디어테일 앱에서 상품/주문or배송에 대한 문의 사항을 등록/수정/삭제 할 수 있다.
[유저] - 문의 등록 : 문의 유형 선택 시 문의 내용 입력 가능 : 주문/배송 문의 선택 시 고객센터 연결 경로 제공 - 문의 내용 확인 - 문의 수정 - 문의 삭제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3. 문의/관리
셀러가 유저의 상품/주문or배송 문의 내역을 확인하고, 답변을 등록/수정/삭제 할 수 있다.
[셀러] - 문의 내역 확인 - 문의 상세 내용 확인 - 답변 등록 - 답변 수정 - 답변 삭제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3. 문의/관리
유저는 셀러가 답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답변 내용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3. 문의/관리
유저는 셀러의 답변에 답변을 달 수 있다.
- 답변 등록
충분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3. 문의/관리
유저는 주문/배송 관련 문의의 경우 직접 연락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 고객센터 연락처 연결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디어테일 판매자 센터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입점 신청 시 등록 필요 항목별 입력 제공 - 계정ID용 이메일 - 쇼핑몰 정보 (쇼핑몰명, 사이트URL) - 브랜드 정보 (브랜드명, 대표 카테고리) - 사업자등록 정보 (개인/법인, 법인등록번호(법인only), 사업자등록증 번호, 통신판매업신고 번호, 대표자, 사업장 소재지, 업태, 종목) - 고객센터 정보 (연락처, 운영시간, 담당자) - 정산 정보 (계좌 입력 / 계좌 인증)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마스터는 입점을 신청한 상점을 확인하고, 입점을 승인/반려 처리 할 수 있다.
- 입점 신청 목록 - 입점 승인 / 반려 처리 기능 - 입점 반려 처리 시 사유 입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입점 신청 결과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 입점 승인/반려 시 알림톡or문자or메일 제공
충분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진행중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입점 신청 시 등록한 상점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 정보 수정 요청 진행 상태
- 사업자등록 정보 영역 내 요청 결과 및 검토/반영 결과 정보 제공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입점 신청 시 등록한 상점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 정보 수정 요청
- 사업자 등록 정보 수정 요청 - 수정 요청 사항 입력 - 수정 필요 항목별 정보 입력 / 파일 첨부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입점 신청 시 등록한 상점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 등록 정보 확인 - 수정 가능 정보: 고객센터 정보, 정산 정보 - 수정 불가 정보: 쇼핑몰/브랜드 정보 (해당 정보가 많은 데이터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 - 수정 요청 필요 정보: 사업자 등록 정보 (검수 필요한 정보는 확인 후 적용 필요하여 요청 방식으로 적용)
상점 관리 > 상점 기본 정보 확인 상점 등록 기본 정보 수정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마스터는 입점사 정보의 수정 요청 사항을 확인하고, 수정 사항을 적용시킬 수 있다.
사업자등록 정보 수정 요청 확인/승인/반려
[마스터] - 입점사 목록 > 수정 요청 사항 확인 - 입점사 목록 > 수정 승인/반려 처리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수정 요청 결과(승인/반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 수정 승인/반려 시 알림톡or문자or메일 제공
충분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진행중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배송 템플릿을 등록하여 상품 등록 시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배송 템플릿 등록/수정/삭제 : 기본 배송료, 제주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지역차등배송비(메모), 반품 배송비(편도/왕복) : 출고지/반품지 설정 - 기본 배송 템플릿 설정 (상품 등록 시 기본 배송 템플릿으로 적용)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셀러는 여러개의 주소지를 등록하여 기본 출고지 및 반품지를 설정할 수 있다.
- 기본 출고지/반품지 설정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4. 입점/상점 관리
설정된 기본 출고지/반품지는 상품 등록 시 확인 가능하며, 선택 적용 가능하다.
- 주소록 목록 - 주소록 등록/수정/삭제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입점 신청이 승인되면, 계정ID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는다.
셀러 주문 확인 처리 후 배송 준비중 상태 확인
[셀러] 결제 완료된 주문에 대한 주문 확인 처리 [유저] 배송 준비중 상태 확인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성공
성공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어드민에 등록된 계정 및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임시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
임시비밀번호 변경 - 신규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 재입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다.
비밀번호 찾기
- 로그인 화면 > 비밀번호 찾기 경로 제공 - 비밀번호 찾기를 위한 정보 입력 - 입력 완료 후 찾기 시도 시 임시비밀번호 발급하여 등록된 계정ID 이메일로 전송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다.
아이디 찾기
- 로그인 화면 > 아이디 찾기 경로 제공 - 아이디 찾기를 위한 정보 입력 : 브랜드명, 휴대전화번호(대표자) - 입력 완료 후 찾기 시도 시 등록된 계정ID 이메일로 아이디 정보 전송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현황
- 상품 문의: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배송 현황
- 배송 준비중: N건 - 배송중: N건 - 배송 완료: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매출 현황
오늘의 매출 - 주문 금액: N원 - 구매 확정건: N건 - 정산 예정 금액: N원 - 최근 업데이트 시점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매출 통계 그래프 : 일별 매출 현황을 나타내는 그래프 - 년/월 설정 (드롭다운) - 결제 건수별 / 결제 금액별 통계 (세그먼트 컨트롤)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현황
- 판매중: N건 - 품절: N건 - 반려: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주문 현황
- 신규 주문건: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리뷰 현황: 추후 진행 예정
- 새로운 리뷰 - 평점 낮은 리뷰 - 리뷰 평점 비율 그래프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충분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레임 현황
- 취소 요청: N건 - 반품 요청: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건 상세
문의 목록 화면 이동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상품 상세
상품 관리>상품 조회/수정 화면 이동 상품 상태별 조회 결과 제공 (판매중, 품절, 승인 반려)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레임 상세
클레임 유형에 따라 해당 절차 목록 화면 이동 - 취소 요청: 취소 관리>취소 요청 목록 - 반품 요청: 반품 관리>반품 요청 목록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송건 상세
배송 상태별 해당 절차 목록 화면 이동 - 배송 준비중: 배송 관리>배송 준비중 목록 - 배송중: 배송 관리> 배송중 목록 - 배송 완료: 배송 관리> 배송 완료 목록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매출
- 주문 금액 상세: 주문 통합 조회 목록 화면 이동 - 구매 확정건/정산 예정 금액 상세: 정산 내역 목록 화면 이동 - 매출 통계: 월별 매출을 결제 건수별/결제 금액별로 제공 (일 단위)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문건 상세
발주/배송 관리>주문 확인 대기중 절차 목록 화면 이동
필요
1. feature 정상 제공/작동 여부 및 반영 확인
Lo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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