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 반려 처리 (URL 팝업)
: 반품 요청이 들어온 주문을 반품 반려 처리하기 위한 URL 팝업
경로
반품 관리 > ‘반품 요청’ 상태의 주문 선택 후 ‘반품 반려 처리’ 버튼 선택
화면 내 구성 요소 정의
URL 팝업 타이틀/주소
•
타이틀: 디어테일 판매자 센터
•
URL 표기
타이틀바
•
타이틀: 반품 반려 처리
•
닫기 버튼(X) : 선택 시 창 닫힘
반품 반려 진행 영역
•
안내 문구
◦
반품 반려는 개별 상품 단위가 아닌 송장 정보가 동일한 배송 그룹 단위로만 가능합니다.
◦
반품 요청에 대한 반려는 구매자 귀책인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
반품 반려를 진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먼저 사유를 안내해주세요.
◦
입력하신 반품 반려 사유는 구매자에게 안내되므로, 가능한 상세 내용을 함께 기재해주세요.
•
반품 요청 사유
◦
•
선택된 주문 목록
: 테이블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정보 제공
◦
테이블 항목: 상품 주문 번호, 주문 번호, 상품명, 상품별 총 주문 금액, 결제 방식
◦
배송 그룹 단위로 상품 목록이 묶여져 제공되며, 해당 그룹 단위 선택 가능
◦
한번에 보이는 목록 수는 10개, 초과 시 스크롤 제공
•
반품 반려 사유 선택/입력
◦
반품 반려 사유 항목 (dropdown) + 입력창 (기본값: 미입력 / placeholder: 최대 500자)
▪
기본값: 없음 (메시지 제공: 선택하세요)
▪
클레임(취소/반품)의 사유 및 귀책 대상 정의 참고
적용 기능 버튼 영역
: 화면의 주요 Task를 완료/취소하기 위한 기능 제공
: 팝업 화면 내 하단에 제공
•
제공 기능
◦
‘닫기’ 버튼 : 선택 시 창 닫힘
◦
◦
선택 시 선택된 주문의 반품 요청이 반려 처리되며, 목록 화면 복귀. 해당 주문의 클레임 상태가 ‘반품 반려’로 업데이트
참고(스마트스토어 반품 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