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OBT Task : 5. 로그인/대시보드 (임시비번 변경, 아이디/비번찾기, 현황/현황상세 확인)

정의 목적 및 운용 방식

Task의 목표 User Storyline에 대한 합의 및 그에 따른 세부 Feature를 정의하고, 파트별 진행 상태를 공유합니다.
각 세부사항을 파트별 확인 및 체크하고, Issue 사항은 항목별 Note에 작성하고, 논의하여 결정사항을 반영합니다.

제공 방향

상점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수정을 위해서는 별도 요청 필요
배송 정책은 상점에서 사용하는 배송 템플릿을 여러개 등록해두고 필요에 따라 상품 등록 시 선택 적용 가능
대시 보드를 통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 현황을 간략히/한눈에 확인 가능

Stroyline

1.
셀러는 입점 신청이 승인되면, 계정ID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는다.
2.
셀러는 어드민에 등록된 계정 및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임시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
3.
셀러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다.
4.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a.
매출, 주문, 배송, 클레임, 문의, 상품, (리뷰: 추후)
5.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
오늘의 매출: 주문 금액 상세 → 주문 통합 조회 목록, 구매 확정건/정산 예정 금액 상세 → 정산 내역 목록
b.
매출 통계: 월별 매출을 결제 건수별/결제 금액별로 제공 (일 단위)
c.
주문건 상세 → 발주/배송 관리 > 주문 확인 대기중 절차 목록
d.
배송건 상세 → 각 배송 절차(배송 준비중, 배송중, 배송 완료)
e.
클레임 상세 → 각 클레임 절차(취소 요청=취소 관리, 반품 요청=반품 관리)
f.
문의건 상세 → 문의 목록
g.
상품 상세 → 각 상품 상태 목록 (판매중, 품절, 승인 반려)
Task구분
No.
User Story
Detail/논의필요
Feature
OBT 필요/충분 조건
진행(기획)
진행(디자인)
진행(iOS)
진행(AOS)
진행(adm)
진행(BE)
일정(기획)
일정(디자인)
일정(iOS)
일정(AOS)
일정(adm)
일정(BE)
Note(issue, etc.)
Resources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매출 현황
오늘의 매출 - 주문 금액: N원 - 구매 확정건: N건 - 정산 예정 금액: N원 - 최근 업데이트 시점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매출 통계 그래프 : 일별 매출 현황을 나타내는 그래프 - 년/월 설정 (드롭다운) - 결제 건수별 / 결제 금액별 통계 (세그먼트 컨트롤)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주문 현황
- 신규 주문: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배송 현황
- 배송 준비중: N건 - 배송중: N건 - 배송 완료: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레임 현황
- 취소 요청: N건 - 반품 요청: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현황
- 상품 문의: N건 - 주문/배송 문의: N건 - 결제 문의: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현황
- 판매중: N건 - 품절: N건 - 검수 반려: N건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하면 매출/주문/배송/클레임/문의/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리뷰 현황: 추후 진행 예정
- 새로운 리뷰 - 평점 낮은 리뷰 - 리뷰 평점 비율 그래프 - 최근 업데이트 시간 표기 및 새로고침 기능
충분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매출
- 주문 금액 상세: 주문 통합 조회 목록 화면 이동 - 구매 확정건/정산 예정 금액 상세: 정산 내역 목록 화면 이동 - 매출 통계: 월별 매출을 결제 건수별/결제 금액별로 제공 (일 단위)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문건 상세
발주/배송 관리>주문 확인 대기중 절차 목록 화면 이동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송건 상세
배송 상태별 해당 절차 목록 화면 이동 - 배송 준비중: 주문 확인/배송 관리>배송 준비중 목록 - 배송중: 주문 확인/배송 관리> 배송중 목록 - 배송 완료: 주문 확인/배송 관리> 배송 완료 목록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레임 상세
클레임 유형에 따라 해당 절차 목록 화면 이동 - 취소 요청: 취소 관리>취소 요청 목록 - 반품 요청: 반품 관리>반품 요청 목록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건 상세
문의 목록 화면 이동
필요
완료
2022/05/26
5. 로그인/대시보드
셀러는 각 현황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상품 상세
상품 관리>상품 조회/수정 화면 이동 상품 상태별 조회 결과 제공 (판매중, 품절, 승인 반려)
필요
완료
2022/05/26
Task구분
파트 구분
담당자
No
Detail
feature
우선순위
해결 여부
일정
비고
5. 로그인/대시보드
Seller ADM
김철환
5. 로그인/대시보드
BE
김동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