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취소 처리 (URL 팝업)
: 여러 개의 주문을 선택하여 취소 처리 진행하기 위한 URL 팝업
: 취소 주문 목록 확인 및 취소 사유 입력 지원
경로
주문/배송 관리 > 배송 조회/처리 > ‘주문 확인 대기’&’배송 준비중’ 절차의 조회 결과 목록에서 상품 선택 후 ‘주문 취소’ 선택
화면 내 구성 요소 정의
URL 팝업 타이틀/주소
•
타이틀: 디어테일 판매자 센터
•
URL 표기
타이틀바
•
타이틀: 주문 취소 처리
•
닫기 버튼(X) : 선택 시 창 닫힘
주문 취소 진행 영역
•
안내 문구
◦
주문 취소는 개별 상품 단위가 아닌 송장 정보가 동일한 배송 그룹 단위로만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 시 배송비 포함 전체 환불됩니다.
◦
할인 쿠폰 적용 주문: 취소/반품 후 주문 정보가 쿠폰 사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쿠폰 할인 금액 자동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추후 고려)
◦
상품 품절 취소 처리 시 취소 대상 상품도 품절 처리 됩니다.
•
선택된 주문 목록
: 테이블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정보 제공
◦
테이블 항목: 상품 주문 번호, 주문 번호, 상품명, 상품별 총 주문 금액
◦
송장 정보가 동일한 배송 그룹 단위로 상품 목록이 묶여져 제공되며, 해당 그룹 단위 선택 가능
▪
그룹간 정렬 순서는 최신순
◦
한번에 보이는 목록 수는 10개로 하고, 초과 시 스크롤 제공
•
취소 사유 입력
◦
사유 항목 선택 dropdown
▪
항목: 주문 실수, 단순 변심, 상품 품절, 배송 지연, 기타
◦
사유 상세 직접 입력창(placeholder: 최대 50자)
▪
선택 사항 (단, ‘기타’ 항목 선택 시 상세 내용 필수 입력 필요)
◦
2. 주문 취소 (셀러) ‘주문 취소’ 참고
•
취소 수수료 부담 주체 설정
◦
항목명: 취소 수수료 부담 설정
◦
항목: 구매자, 판매자
◦
컴포넌트 타입: segment control
▪
기본값 = 판매자
▪
구매자 선택 시 구매자에게 취소 수수료 부담 환불 처리 시 수수료 차감된 금액 환불
▪
판매자 선택 시 판매자가 취소 수수료 부담 정산 처리 시 수수료 차감된 금액 정산
◦
안내 문구
▪
‘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한 경우 당일(날짜 변경 기준) 이후 취소 시 PG사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 부담 주체는 기본 ‘판매자’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구매자에게 귀책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부담 주체를 반드시 ‘구매자’로 변경해주세요. 구매자 부담인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적용 기능 버튼 영역
: 화면의 주요 Task를 완료/취소하기 위한 기능 제공
: 팝업 화면 내 하단에 제공
•
제공 기능
◦
닫기 버튼 : 선택 시 창 닫힘
◦
일괄 적용 버튼
▪
[선택 항목 없을 경우] 버튼 비활성
▪
[취소 사유 미입력 시] 비활성, 선택 시 취소 사유 입력란 강조. 기타 항목의 경우 직접 입력란 작성 안한 경우 해당 입력란 강조
▪
[취소 사유 입력한 경우]
•
선택 시 일괄 변경 결과 팝업 제공
•
선택 시 선택된 주문이 취소 처리되며, 해당 주문은 취소 관리>조회/수정 화면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