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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정의: 주문 취소 처리 팝업 (완료)

주문 취소 처리 (URL 팝업)

: 여러 개의 주문을 선택하여 취소 처리 진행하기 위한 URL 팝업 : 취소 주문 목록 확인 및 취소 사유 입력 지원

경로

주문/배송 관리 > 배송 조회/처리 > ‘주문 확인 대기’&’배송 준비중’ 절차의 조회 결과 목록에서 상품 선택 후 ‘주문 취소’ 선택

화면 내 구성 요소 정의

URL 팝업 타이틀/주소

타이틀: 디어테일 판매자 센터
URL 표기

타이틀바

타이틀: 주문 취소 처리
닫기 버튼(X) : 선택 시 창 닫힘

주문 취소 진행 영역

안내 문구
주문 취소는 개별 상품 단위가 아닌 송장 정보가 동일한 배송 그룹 단위로만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 시 배송비 포함 전체 환불됩니다.
할인 쿠폰 적용 주문: 취소/반품 후 주문 정보가 쿠폰 사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쿠폰 할인 금액 자동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추후 고려)
상품 품절 취소 처리 시 취소 대상 상품도 품절 처리 됩니다.
선택된 주문 목록 : 테이블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정보 제공
테이블 항목: 상품 주문 번호, 주문 번호, 상품명, 상품별 총 주문 금액
송장 정보가 동일한 배송 그룹 단위로 상품 목록이 묶여져 제공되며, 해당 그룹 단위 선택 가능
그룹간 정렬 순서는 최신순
한번에 보이는 목록 수는 10개로 하고, 초과 시 스크롤 제공
취소 사유 입력
사유 항목 선택 dropdown
항목: 주문 실수, 단순 변심, 상품 품절, 배송 지연, 기타
사유 상세 직접 입력창(placeholder: 최대 50자)
선택 사항 (단, ‘기타’ 항목 선택 시 상세 내용 필수 입력 필요)
취소 수수료 부담 주체 설정
항목명: 취소 수수료 부담 설정
항목: 구매자, 판매자
컴포넌트 타입: segment control
기본값 = 판매자
구매자 선택 시 구매자에게 취소 수수료 부담 환불 처리 시 수수료 차감된 금액 환불
판매자 선택 시 판매자가 취소 수수료 부담 정산 처리 시 수수료 차감된 금액 정산
안내 문구
‘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한 경우 당일(날짜 변경 기준) 이후 취소 시 PG사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 부담 주체는 기본 ‘판매자’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귀책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부담 주체를 반드시 ‘구매자’로 변경해주세요. 구매자 부담인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적용 기능 버튼 영역

: 화면의 주요 Task를 완료/취소하기 위한 기능 제공
: 팝업 화면 내 하단에 제공
제공 기능
닫기 버튼 : 선택 시 창 닫힘
일괄 적용 버튼
[선택 항목 없을 경우] 버튼 비활성
[취소 사유 미입력 시] 비활성, 선택 시 취소 사유 입력란 강조. 기타 항목의 경우 직접 입력란 작성 안한 경우 해당 입력란 강조
[취소 사유 입력한 경우]
선택 시 일괄 변경 결과 팝업 제공
선택 시 선택된 주문이 취소 처리되며, 해당 주문은 취소 관리>조회/수정 화면 목록으로 이동